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의회, 제250회 임시회 폐회 - 2020년도 의사일정 종료
기사수정

고양시의회(의장 이길용)1222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7일간의 제250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김덕심김완규손동숙문재호김운남조현정판오이해림김종민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으며, 2020년도 제5추가경정예산안과 의원발의 및 집행부에서 제출한 조례안 등을 심의하여 의결했다.

 


기획행정위원회는고양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5, 환경경제위원회는고양시 배달종사자 안전 및 건강증진에 관한 조례4, 건설교통위원회는고양시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8, 문화복지위원회는고양시 청소년상 조례안3,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2020년도 제5회 추가경정예산()을 각각 처리했다.

 

특히 이번 제250회 임시회에서는고양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가결됨으로써 청년담당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세계권도대회추진단, 신청사건립단, 녹색도시담당관 등이 신설되었고, 효율적 조직시스템을 위한 부서 명칭변경·기능조정 및 기능이관이 능해졌으며, 고양시 공무원 정원 총수를 238명 증원하여 108만 대도시에 부합하는 효율적 행정시스템이 구축될 예정이다.

 

지방교부세, ·도비 내시에 따른 재원변경과 코로나19관련 현안사업비를 반영하기 위한 2020년도 5회 추가경정예산의 편성 규모는 제4회 추가정예산액 대비 49억여 원이 증가한 34,740억여 원으로, 일반회계는 28천억 원, 특별회계는 6천억 원으로 가결되었.

 

이길용 의장은 올 한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들과 협조주신 2,900여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2020년 고양시의회는 로나19 극복을 위해 집행부와 적극 소통하며 2회의 정례회와 11회의 임시회, 5회의 추경예산안 심사를 하였으며, 동료의원님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한해를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었다. 새해에는 시민 모두 건강과 웃음이 늘 함께하는 새해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제250회 임시회 종료 후 이길용 의장은 올양 특례시 확정기여한 이재준 고양시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지방자치법 전부개정통과에 기여한 이윤승 의원에게도 공로패를 수여했다. 또한 제3양시의회 의원을 역임한 현 고양시 의정동우회 회장인 최실경 회장에게는 지역발전 공로를 인정하여 감사패를 수여했다.

 

아울러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채우석(참여소통분야), 손동숙(지역현안해결분야), 정연우(의정활동분야), 수환(공약실천분야), 규열(지역경제활성화분야), 김해련(행정감사분야) 의원 등 6명에게 경기북부시·군의장협의회장상이 수여되고, 김효, 성은, 판오, 조현숙, 이윤승 의원 등 5명에게는 고양시의회 의장상이 수여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45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