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창업팀‘봉주르 크레페’ 팝업 스토어 운영
기사수정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들의 창업 프로젝트 적극 지원 예정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은 전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고양시 청소년들의 모의 창업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전년도 청소년 창업팀 중에서 창업 아이템의 시장성이 확인된 창업팀을 선발하여 전문가 컨설팅, 다회성 판매 등 후속 지원을 거쳐 사업 현실화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청소년 창업팀 봉주르 크레페는 작년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단시간 영업으로 크레페 70, 음료 34잔을 판매해 목표 상권 안에서 소기의 시장성이 확인되어, 현재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1층 카페 공간을 활용해 한시적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봉주르 크레페4명의 청소년들이 기획한 가게로, 특성화고 조리디자인과 학생이라는 전문성과 재능을 살려 자신들이 꿈꾸는 창업에 도전하게 된 팀이다. 작년 6월부터 지금까지 창업 기획 회의, 시장 분석, 메뉴 개발, 시제품 제작, 고객 시식회 등을 직접 실천하며 가게 운영을 성실하게 준비해왔다. 작년 판매에서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한 단계 발전된 모습으로 220일 토요일과 21일 일요일에 1~2차 판매를 진행했으며, 227일 토요일과 28일 일요일에 3~4차 판매를 앞두고 있다.

 

봉주르 크레페 대표 장진영 청소년은 창업 프로젝트에 참여해 부족한 부분들을 보완하며 준비해나가는 과정이 보람찼습니다. 친구들과 이런 도전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좋은 기회라 생각하고, 무엇보다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며 다방면으로 성장했다고 느낍니다. 앞으로 남은 판매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생각입니다.”라고 창업 프로젝트 참가 소감을 밝혔다.

 

봉주르 크레페1~4차 판매 결과와 팀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향후 팝업 스토어 장기 운영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은 창업을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한 모의 창업 프로젝트 외에도 청소년이 카페 공간을 대관하여 장기적으로 가게를 운영할 수 있는 지원 구조도 갖추고 있다. 사업 아이디어만 가지고 있는 청소년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계획을 바탕으로 사업 현실화를 앞두고 있는 청소년 등 각 단계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창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 모의 창업 프로젝트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전화(031-810-4032) 혹은 카카오채널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메시지 전송하기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50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