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 화전동 행정복지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로 주민 편의 도모
기사수정

고양시 덕양구(구청장 김운영)는 최근 화전동행정복지센터 청사 외부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 설치해 주민들에게 비대면 민원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재 덕양구는 관내 청사 및 다중이용시설에 총 24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운영 중이며, 이번 화전동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대면 접촉 감소에 기여하게 됐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연중무휴 36524시간 신분증 없이 지문인식만으로 주민등록등·초본 및 지방세, 차량 등 112종의 서류 발급이 가능하다. 또한 창구 발급 대비 주민등록등·초본 수수료는 무료이며, 대부분의 제증명을 50% 저렴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화전동의 경우 최근 향동지구 등 대단지 입주로 인구가 증가해 행정서비스 수요가 늘어난 상황으로,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를 통해 주민들의 편의를 증대하고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기선 덕양구 시민봉사과장은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를 통해, 제증명 발급을 위해 행정기관을 방문하는 주민들이 코로나19 감염 우려 등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길 바란다증가하는 행정서비스 수요를 충족시키고 시민들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54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