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2021 고양시 청소년 동아리 활동지원사업으로 청소년 동아리 50팀 선정하여 지원한다. 고양시 청소년동아리 활동지원사업은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청소년동아리 활동 활성화와 다양한 재능계발 및 진로 탐색 기회 제공을 위해 중앙정부와 고양시에서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예년과 다르게 ‘20~24세의 후기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동아리로 지원 대상을 확대하였으며, 고양시 내 27개 학교 및 청소년단체에서 66개 청소년 동아리가 신청을 했다. 선정된 50개 동아리에는 80만원~125만원의 활동비가 차등 지급되었는데, 학교(24)와 청소년단체(13) 외에도, 신규 지원대상인 학교 밖 청소년(7), 후기청소년(6)이 선정되었으며, 활동분야 별로는 사회참여(에움길 등 18), 문화예술(발렌티어즈 등 9), 미디어(액션 등 8), 진로탐색(거위의 꿈길 등 5)4차산업혁명, 스포츠, 취미 등 총 11개 영역의 청소년동아리가 선정되었다.

 

선정된 청소년 동아리는 대면·비대면 활동을 병행하여 ‘4차 산업혁명, 진로, 사회참여, 문화예술등 동아리 특색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자유롭게 진행하며, ‘동아리연합회동아리 축제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박윤희 고양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고양시와 재단은 코로나19로 인한 활동제약에도 위축되지 않고 자율적으로 활동을 이어가는 청소년 동아리를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좋은 활동 결과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57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