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성사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유진민속박물관 연계 역사·문화교육 진행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 성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노을학교)청소년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 가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417, 20일 총 2회에 거쳐 유진민속박물관과 연계하여 역사·문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에게 올바른 역사의식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하는 이번 활동은 유진민속박물관에서 전통문화 전시 관람과 천연 염색 만들기 체험을 4171차 활동으로 진행하고, 4202차 활동에서는 유진박물관 교육 프로그램인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역사 속 역경을 극복하기 위해 사용했던 풍속을 배우고 천연 비누 만들기 활동을 통해 조상들의 지혜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조상들의 슬기로운 방역 생활을 주제로 조상들과 우리의 삶의 모습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전문 강사가 교육하며 활동 키트를 제공한다.

 

박윤희 고양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청소년들이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관련 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방과후아카데미 신청 방법은 고양시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www.gcyf.or.kr/ss/)에 게시된 안내문 또는 유선전화(031-810-4055~5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58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