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방관에게 직접 배웠다. 안전사고 후 골든타임을 잡아라! -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방안전 교육’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지난 427() 고양소방서와 연계하여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방 안전교육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화재와 안전사고 대처 교육으로 화재 예방, 화재 발생 시 초기조치 및 신고요령, 소화기 사용법 및 실습,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였다. 안전교육을 이수한 청소년들은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올바르고 신속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습득함으로써 다시 한 번 일상 속 안전사고의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상기할 수 있었다.



안전교육에 참여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김○○은 심폐소생술을 실습을 마친 후 할아버지가 심장마비로 돌아가셨는데 제가 좀 더 일찍 심폐소생술을 배웠더라면 5분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았을 것이다라며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우는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박찬경 토당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소방 안전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대처능력을 키우고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줄 수 있었던 좋은 기회로, 향후에도 청소년들에게 눈높이에 맞는 안전교육을 제공하여 청소년의 안전한 일상생활을 위해 노력하는 기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위해 운영되며, 고양시 관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상담 등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무료로 지원되며 사업정보 및 신청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다.

 

문의전화

- 토당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031-810-40835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59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