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동상담버스 『공감톡톡』 운영 시작
기사수정

재단법인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 산하기관인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하)4월부터 찾아가는 청소년이동상담버스 공감톡톡을 운영하고 있다.

 

공감톡톡은 지난해 9월부터 시범운영하여 학교와 마을로 찾아가는 상담놀이기반 체험중심버스다.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에게 상담의 문턱을 낮추고,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을 조기에 발굴하여 고양시만의 특성화된 청소년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공감톡톡운영을 통해 공간적인 제약에서 벗어나 다양한 환경에 있는 청소년들을 직접 찾아가 전문적인 상담과 손소독제, 마스크, 여성용품 제공 등 종합적인 지원서비스를 지원하여 빈틈없는 청소년복지를 실현하고 있다.

특히 관내 초등학교를 방문해 학교폭력 예방, 또래관계 증진, 학습코칭, 감정코칭, 심리검사 등 다양한 상담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걱정인형 만들기, 풍선아트, 보드게임 등 활동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마을에서는 개인상담, 놀이미술치료, 부모상담 등 상담과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한편, 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고양시 청소년들이 찾아가는 이동상담버스를 통해 심리·정서가 안정되길 바란다. 청소년들이 마음 편히 쉴 수 있고, 재미있게 놀 수 있도록 휴식처 같은 이동상담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현재 학교로 찾아가는 이동상담버스는 1학기 활동 예약이 모두 완료되었으며, 2학기 접수를 받고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고양시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 각 학급별로 신청할 수 있다(문의: 031-994-1267).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60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