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또래상담 양성과정 –‘우리함께 걸어볼까’개설 -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또래상담자 양성과정(기초) - 우리 함께 …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이 운영하는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하)는 위기청소년 발굴과 부모멘토링 등 촘촘한 청소년 안전망 구축을 목적으로 오는 61일부터 부모또래상담자양성과정 기초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부모또래상담은 청소년기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들에게 같은 부모로서 자녀를 양육하면서 느끼는 어려운 점을 경청과 공감을 통해 지역사회 부모들을 지지해주고 가정 내 의사소통 및 관계증진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센터는 20201기 부모또래상담자를 배출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2부모또래상담자양성기초과정 교육을 오는 61일부터 622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4(12시간)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기초과정이 완료되면 추후에 심화과정(8회기, 24시간)도 개설하게 된다.

양성과정은 고양시 관내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양성과정을 통해 배출된 부모또래상담자는 자녀문제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부모들의 마음을 공감하고 지지하며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굴하고 지역자원을 연계하는 등 다양한 역할들을 하게 된다.

교육 신청은 전화 및 재단 홈페이지(https://www.gcyf.or.kr/)에서 할 수 있다. (문의전화: 031-994-1263)

 

박윤희 재단 대표이사는 건강한 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한 부모또래상담자 양성과정 및 활동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하여 청소년과 부모의 건강한 성장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건강한 부모, 건강한 청소년 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29조에 근거한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청소년기 어려움 해소를 위한 상담과 프로그램을 맞춤형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센터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들은 고양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62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