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두청소년수련관, 5월 청소년의 달 기념 청소년 권리 캠페인 운영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 마두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529일에 마두청소년수련관 청소년사업단 대표 청소년 14명과 함께 2021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유행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매년 5월 청소년의 달은 청소년기본법 제16(청소년의 달)에 근거하여 청소년의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드높이고 모든 국민이 청소년육성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목적으로 국가에서 지정하였다.

 

이번 기념행사는 마두청소년수련관에 소속된 청소년사업단 대표들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행사로 청소년 헌장을 기반으로 청소년 권리와 책임에 대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목소리를 내는 캠페인으로 구성됐다.

 

캠페인 진행 방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청소년 권리 포춘 쿠키이벤트 청소년 권리 욕구조사 부스 청소년 헌장 권리, 책임 퀴즈 부스 등 대면과 비대면 방법을 병행하며 진행했다.

 

특히 이번 기념행사는 신전떡볶이(백마점), 이삭토스트(고양일산백마점), 아마스빈(백마학원가점) 등 총 8개의 백마학원거리 내 지역 상인이 비대면 캠페인 공간제공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며 함께했다는데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본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캠페인을 통해 수집된 자료는 수련관 1층에 전시할 예정이며,

직접 캠페인에 참여한 청소년은 “5월은 가정의 달인 것은 알고 있었지만, 청소년의 달도 있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되었고, 청소년 권리와 책임에 대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값진 경험을 했다고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마두청소년수련관 5월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는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위해 지역 상인들과 청소년이 함께 협업하며 함께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하고 실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64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