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사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고양소방서 연계 ‘On_Line 소방안전교육’ 진행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 성사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조정현)에서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노을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고양소방서와 연계한 온라인 안전교육을 지난 63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소방안전교육은 최근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고 안전사고 발생 시 알아야 할 올바른 행동요령과 청소년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화재 발생 시 자기 보호 능력을 키우기 위한 대피요령과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올바른 대처 방법을 바탕으로 청소년이 사회에서 안전을 지키며 자신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다.

 

온라인 소방안전교육에 참가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은 학교 온라인 수업이 늘면서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은데 순간의 잘못으로 화재가 날 뻔했던 기억이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화재 시 대피요령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올바른 대처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박윤희 고양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청소년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연계기관을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내 안전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방과후아카데미 신청 방법은 고양시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www.gcyf.or.kr/ss/)에 게시된 안내문 또는 유선전화(031-810-4055~5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64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