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일산에서 만나는 연합아웃리치:후식』 성료 - “청소년 관련기관과 연합하여 위기(가능) 청소년 발굴과 거리상담 진행”
기사수정

재단법인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 산하기관인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하)는 지난 68() 오후6~10시 고양시 일산문화공원에서 <</span>일산에서 만나는 연합아웃리치 : 후식>이라는 주제로 연합아웃리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연합아웃리치는 후식(WHO SEEK) 위기청소년을 찾아낸다를 주제로 하여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노동인권서포터즈, 고양시청소년이동상담실 꾸미루미, 고양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고양시단기남자청소년쉼터, 고양경찰서, 일산동부경찰서, 일산서부경찰서, 고양시청 청소년팀과 연계하여 위기에 노출되었거나 노출될 위험이 있는 청소년을 위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보호시설로 연계하며, 걱정인형 만들기, 간단 심리검사, 마음백신 키트 및 간식 패키지 배부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이번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청소년 이동상담버스 공감톡톡을 행사무대로 청소년 댄스 와 버스킹 공연도 함께 진행되어 청소년과 일반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연합아웃리치로 평가 되었다.

 

올해 연합아웃리치 활동을 계기로 청소년 단체 및 유관기관 연계하여 찾아가는 상담 및 위기 청소년 현장 발굴 등 청소년 보호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청소년 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구축하고 유해환경 개선 및 건전한 청소년 육성·지원을 위한 네트워크 체계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연합활동을 통해 청소년 유해환경을 개선하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여 우리 시 청소년 보호와 복지에 앞장서겠다.” 라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29조에 근거한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청소년기 어려움 해소를 위한 상담과 프로그램을 맞춤형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센터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고양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65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