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시 마두동 소재 마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5, 12일 수련관 및 백마공원에서 초등 4~6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환경을 보호하는 삶의 태도를 기를 수 있는 청소년 환경캠프 지구 어벤저스를 운영했다.

 

환경캠프 지구 어벤저스는 이론 중심의 환경교육이 대부분인 현실에서 청소년들이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느끼고, 일상에서 이를 실천해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캠프 일정은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올바른 분리수거하는 방법 배우기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샴푸바 만들기 지역사회 사람들을 대상으로 환경 캠페인 운영하기 인근 공원 정화하기 다회용기로 음식 포장하기 등으로 구성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내 주변이라도 지구를 지킬 수 있어서 좋았고, 많은 사람들이 실천을 했으면 좋겠다며 생각을 드러냈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녹색도시 조성, COP28 유치 노력 등 고양시가 탄소중립을 위해 노력하는 것에 발맞추어 고양시 청소년들이 환경에 대한 감수성과 가치인식을 높일 수 있는 기회였길 바란다청소년들이 건강한 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마두청소년수련관에서는 환경을 주제로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기후위기 대응 온라인 환경 캠페인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청소년 프로그램 정보는 마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gcyf.or.kr/md/) 혹은 카카오 플러스친구 마두청소년 수련관에서 지속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65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