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탄현청소년문화의집, 동국대학교 참사람사회공헌센터 대학생 사회공헌 연계 업무협약체결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동국대학교 참사람사회공헌센터(센터장: 김동한)는 지난 617일 탄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 대학생 사회공헌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의 협력은 탄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사회공헌활동 거리를 제공하고 참사람사회공헌센터에서 이 활동에 참여할 대학생을 연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연계 대학생들은 청소년 진로 멘토링, 청소년 여행기획 활동, 청소년주도 지역 갈등 해소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의 운영 지원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이들은 벽화로 탄현청소년문화의집 내부를 새단장하는 청소년 수련시설 환경개선 봉사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협약 체결 전 이미 이 활동에 참여할 동국대학교 재학생 40명의 명단이 확정되었으며, 이미 일부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이날의 협약이 진행되었다.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이준석 센터장은 이번 동국대학생들의 프로그램 지원은 또래 및 가까운 선후배로부터 더 큰 영향을 받는 지역 청소년의 성장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참사람사회공헌센터 김동한 센터장도 협약 체결을 맞아 자발성에 기초한 대학생 사회공헌활동 촉진으로 참여 대학생과 지역 청소년이 모두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사항 031-995-4224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66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