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고양시민 주거 실태 자세히 들여다본다 - 주거실태조사 및 주거복지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고양시민의 주거복지 증진과 주거복지 비전을 제시할 고양시 주거실태조사 및 주거복지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착수보고회를 고양인재교육원에서 지난 5일 개최했다.

 

고양시 주거실태조사 및 주거복지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은 고양시 주거복지 지원 조례에 근거해 시민의 주거안정과 주거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주거복지사업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시행하는 연구다.

 

고양시정연구원과 한국리서치가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하며, 내년 7월까지 약 12개월에 걸쳐 수행할 예정이다. 연구진은 고양시민 4천 가구(주거취약계층 1천 가구 포함)를 대상으로 주거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5개년(22~26) 주거복지 기본계획 수립과 연간 실천과제를 도출한다.

 

용역의 주요내용은 고양시민 주거실태조사 실시 주택시장 변동과 주택수요 예측 주거복지정책에 관한 시민의견 수렴 권역별, 계층별 맞춤형 주거복지정책 및 기본계획 수립 공공임대에 관한 의견수렴 및 방향제시 고양형 주거복지사업 방향과 비전 제시 등 이다.

 

이재준 시장은 첫 시행하는 고양시민의 주거실태조사를 통해 시민들의 주거복지에 욕구와 문제점을 찾아내고 시민들이 더 쾌적하고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만드는데 초석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72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