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2021년 성인 문해교육 시화전 개최 - 총 75개 작품…다시 찾은 배움의 길, 시화로 표현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82일부터 917일까지 6‘2021년 고양시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을 개최한다.

 

성인문해교육(문자해득교육)이란 정규 교육을 받지 못해 사회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성인이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사회적·문화적 기초생활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시화전에서는 관내 8개 기관의 문해교육 학습자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일상의 경험, 가족 이웃 그리고 세상에 전하고 싶은 나의 이야기, 문해 교육을 통해 이루고 싶은 꿈과 희망을 주제로 총 75개의 작품을 전시한다.

 

고양시 문해교육기관 공동 주관으로 열리는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은 2일 일산동구 가온갤러리에서 시작돼 18일 덕양구청 갤러리, 내달 6일부터는 고양시청 600년 갤러리에서 917일까지 작품전시를 이어갈 예정이다.

 

시는 2009년부터 문해교육을 추진해 왔으며, 현재 관내 유일의 학력인정 기관인 높빛희망학교를 포함해 8개 기관의 총 350명의 학습자들이 배움을 이어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성인문해 학습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문해교육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시화집 발간, 시낭송의 밤 등 행사를 계획중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73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