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보드게임 개발 및 보급으로 비폭력 학교문화 조성 - 강의식 위주에서 벗어난 놀이중심의 학교폭력 예방교육 - 교육기능성 보드게임 「친구를 사랑할 고양」 개발 -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 입장에서 생각과 감정을 나누고 학교폭력 방어자 …
기사수정

재단법인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 산하기관인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하)는 심각하게 대두되는 있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강의식 위주가 아닌 놀이를 통해 체험과 학습을 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 콘텐츠 친구를 사랑할 고양보드게임을 개발하였고, 9월부터 고양시 관내 초등중학교에 프로그램을 보급할 계획이다.

 



보드게임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학교폭력 사례에 대해 감정, 자각, 행동카드를 플레이하면서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의 입장이 되어 생각과 감정을 나누며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소통하고 공감하게 된다. 학교폭력에 대해 새로운 인식, 태도, 대처방법 등 인지, 감정, 행동의 변화를 자연스럽게 학습하게 되어 학교폭력의 방관자에서 방어자로 전환하여 폭력없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20219월부터 고양시 관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학급 단위로 신청 가능하며 2교시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센터 상담지원팀(T.031-995-4264)으로 하면 되고 신청은 센터 홈페이지(www.gcyf.or.kr/sb) 공지사항 내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놀이학습 형식의 흥미로운 교육 콘텐츠 보급으로 지역에서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학교폭력 근절에 이바지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76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