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1 고양웹툰전> 고양어린이박물관에서 10월 1일 개최, - 이빈작가 특별전, 웹툰작가 토크콘서트 등 볼거리 풍성
기사수정

고양산업진흥원(원장 오창희, 이하진흥원’)은 오는 101()부터 3()까지 고양어린이박물관에서 <2021 </span>고양웹툰전>을 개최한다.

 

고양웹툰전은 개막식 및 고양웹툰공모전 시상식으로 첫 포문을 연다. 고양 웹툰 공모전은 622일부터 817일까지 접수가 진행된 가운데 1차 전문가 심사, 네티즌 심사,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16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span>부문 1> 자유주제 부문 대상은 추적의 소년’(김현제) 작품이, 최우수상은퍼펙트 보디가드’(박승은) 작품이 선정되었고 <</span>부문 2> 고양시 승격 30주년 기념 부문 대상은 힘내라! 청년, 힘내자! 고양시’(이혜진) 작품이 선정됐다. 모든 수상작은 2021 고양 웹툰전에 전시된다.

 

한편, 본 행사에서는 안녕 자두야<</span>이빈 작가 특별전>을 비롯하여 고양시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작가들을 소개하는 <</span>내 이웃은 웹툰작가전>, 진흥원에서 실시한 교육과 웹툰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작품을 알리는 <</span>내일은 웹툰 작가전>, 고양에서 웹툰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들을 살펴보는 <</span>고양 웹툰 산업전> 등 다양한 전시가 3일 동안 펼쳐진다.

또한 신과 함께의 주호민 작가를 비롯하여 가우스전자곽백수, ‘찬란한 액션 유치원탐이부, ‘데드라이프의 후렛샤, ‘첩보의 별이상신 등 유명 작가 9명의 토크쇼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현장을 방문하는 독자를 대상으로 한 캐리커처 그리기, 만화의 벽 그림 그리기, 안녕자두야 캐릭터와 함께하는 증강현실 포토존 사진 찍기, 고양웹툰전 관람 후 퀴즈를 풀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진흥원 오창희 원장은 고양시는 만화, 웹툰 작가들의 밀집도가 높은 지역이며 웹툰을 중심으로 한 교육, 체험 프로그램과 공모전을 꾸준히 개최해 오면서 문화산업적 역량을 키우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강조하고 고양웹툰전을 통해 고양시민을 포함한 전국민들과 소통하면서 고양을 웹툰 중심의 새로운 콘텐츠 산업 도시로 육성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2021 </span>고양 웹툰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사전예약한 관람객에 한해 회 당 70명까지 입장 가능하며, 개막식토크쇼와 같은 행사는 비대면 무관객으로 진행한다. 단 홈페이지에서 전시되는 모든 웹툰을 감상할 수 있으며, 생중계 되는 행사를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도 있다.

 

관람을 원하는 사람은 고양웹툰전 홈페이지(www.gywebtoon.c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78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