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초등학생 대상 벼 수확 체험 교육 실시 - 2021 고양형 혁신 교육, 안곡 습지에서 벼 수확·농기구 체험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와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서동연)이 안곡습지 내 묵논학습원에서 2021년 고양형 혁신교육지역연계 프로젝트 수업으로 초등학생 대상 벼 수확 체험 수업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10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된 수업에는 학교(안곡초)와 관내 환경단체(어린이 식물연구회)가 함께 참여했으며, 벼 재배 과정 및 논·습지 주변의 생태환경 학습이 병행됐다.

 

이번 벼 수확 체험수업은 지난 6월에 진행된 모내기 체험의 연장 수업이다. 안곡초 6학년 학생들이 직접 논에 들어가 여름에 심은 벼를 낫으로 수확하고 탈곡 체험을 했다. 교육은 보조강사의 일대일 지도하에 안전하게 진행됐으며 체험 교육 전 농기구 사용법 안내 등 사전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참가 학생은 여름에 모내기했던 벼가 자라는 걸 직접 보니 신기했다빨리 수확한 쌀로 밥을 지어 먹어 보고싶다고 말했다.

 

이후 학생들은 직접 수확한 쌀로 직접 밥 지어먹기’, ‘친구들과 함께 떡 만들기’, ‘겨울철 동물들에게 나눠주기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도시 생활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우리가 매일 먹는 쌀의 재배과정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면서 지역과 연계하여 다양한 마을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고양시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83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