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장애인 가족 나들이 여행 지원한다 - ‘우리가족 추억만들기’ 에버랜드에서 진행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발달장애인 당사자와 가족의 휴식을 지원하기 위해 고양시 거주 장애인 가족에게 여행 지원 프로그램우리가족 추억만들기를 추진한다.

 

이번 여행 지원 프로그램은 에버랜드에서 진행된다. 개별 가족이 116일부터 1121일 사이 가능한 날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게 우선 지원하며 접수기간을 통해 선정된 43가정(160)에게 제공된다.

 

중증 발달장애인 가정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 서비스 단절외부 활동 제한으로 심리적 고통이 누적된 상태다. 시는 이번 여행 지원으로 피로가 누적된 장애인 가족이 추억을 만들고 행복을 증진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양시 발달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장애인가족 휴식지원 프로그램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장애인복지과(031-8075-365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장애인가족 휴식 지원 사업으로 장애인 주보호자를 위한 참여프로그램 고양시에는‘7일의휴()’가있다와 장애인 당사자를 위한 사회교육프로그램 고양아 놀자등을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83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