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교육지원청 부설 검산초 발명교육센터 - 2021 대한민국 학생 창의력 챔피언대회 - 전국 본선대회 전원 최우수상 수상
기사수정

파주교육지원청 부설 검산초등학교 발명교육센터에서는 경기도 예선대회를 통하여 선발된 초등부 1(매직스펀지), 중등부 1(검산울트라)을 경기도 대표로 전국 본선대회에서 출전시켰으며, 참가팀 전원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는 2021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 시상식을 111210시 온라인(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의 우수한 아이디어의 사업화 마인드를 키우며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들을 격려하고 그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 대회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창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주관하는 대회로 지난 1015() 온라인으로 전국 본선대회가 개최되어 시·도 예선대회를 통과한 전국 50개 팀이 표현과제로 경연을 벌였다.

 

이 대회는 초,,고 학생이 팀을 이루어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도전정신, 의사소통능력 등 창의적 리더십을 계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며 올해 전국 본선대회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하여 비대면으로 진행이 되었다.

 

파주교육지원청 부설 검산초등학교 발명교육센터 초등영재반 6명으로 구성된 매직 스펀지팀은 싱어뱅크라는 주제로 표현과제를 해결하여 초등부 18팀 중 4(최우수상)를 차지해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과 상금 50만원을 수상하였고, 검산초등학교 발명교육센터 중등영재반 6명으로 구성된 검산 울트라팀도우리말 겨루기라는 주제로 표현과제를 해결하여 중등부 16팀 중 3(최우수상)를 차지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상금 50만원을 수상하였다.

 

검산초등학교 문종석 교장은우리 학생들이 이번 대회를 통하여 예술, 과학, 발명 분야에 역량을 기르고 미래 사회의 리더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84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