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컨벤션뷰로, ‘고양시 중장년 마이스 전문인력 4기’ 수료식 개최 - “고양시 중장년 마이스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경력단절 및 은퇴한 중장년…
기사수정

지난 11, 마이스 산업 발전을 위해 고양시가 설립한 고양컨벤션뷰로(대표이사 이재준)2021년 중장년 마이스(MICE) 전문인력의 8개월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활동을 격려하기 위한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4월부터 고양컨벤션뷰로는 고양시에 거주하며 마이스(MICE) 산업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 18명을 선발하여 마이스 전문인력으로 양성했다. 선발된 인력은 차수당 2시간씩 5차에 걸쳐 마이스 산업의 개요 및 컨벤션뷰로의 역할, 컨벤션 및 전시회 기획 기초 등의 교육을 이수하였고, 전문 컨설턴트와 1:1 취창업 컨설팅을 통해 마이스 산업 내 재취업 기회를 모색했다.

이 외에도 고양시 중장년 마이스 전문인력은 고양시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마이스 행사에 운영요원으로 파견되어 행사 운영에 필요한 업무를 도맡으며 실무 경험을 쌓았다. 고양컨벤션뷰로가 근무하는 고양시 마이스 안내데스크에서 근무하며 마이스 행사 참관객 대상 고양시 마이스 시설과 인근 관광지, 식음시설 등을 안내하고 예약을 대행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 4기는 80%이상의 프로그램에 출석해야하는 수료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 18명 전원 수료하게 됐으며, 그 중 특히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3명을 선발하여 특별상을 시상했다.

 

특별상을 수상한 우수 수료생 손재근씨는정년 퇴임을 앞두고 있는 관광과 교수로서 경력을 살려 할 수 있는 일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고양시 중장년 마이스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알게 됐다.”마이스 산업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질 높은 교육뿐 아니라 실질적으로 행사에 투입되어 근무까지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만족스러웠는데, 이렇게 특별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고양컨벤션뷰로 이상열 사무국장은 고양시에는 풍부한 경험과 우수한 능력을 갖춘 중장년 인력이 충분하다. 이에 마이스 산업에서 이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영역을 만들고자 이 사업을 시작했다.”이번 4기 수료생들이 적극적으로 마이스 행사에서 근무해준 덕분에 행사 주최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마이스 행사에 투입되어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컨벤션뷰로는 2017년부터 국내 컨벤션뷰로 조직 중에는 최초로 중장년 마이스 전문인력 양성을 시작했으며 올해 4기까지 포함하여 약 80여명의 전문인력을 배출했다. 수료생 전원은 활동이 종료된 이후에도 고양시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마이스 행사에 운영인력으로 파견되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5기는 내년 4월쯤 고양컨벤션뷰로 및 고양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85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