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자원순환 집행계획 수립 용역’최종보고회 실시 - 자원순환 정책 추진 상황 등 점검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1112일 고양인재교육원에서 시의 자원순환 정책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내년 고양시 자원순환 집행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최종보고회를 실시했다.

 

시는 국가 자원순환기본계획과 경기도 시행계획에 따라 연차별 자원순환 집행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민간 자문위원과 함께 관계 실무팀장들이 참석하여 시의 자원순환 추진 방향과 목표 설정, 세부 추진계획 등에 대하여 의견을 수렴했다.

 

시는 최종보고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고양시 자원순환 집행계획을 수립하여 경기도에 제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생산부터 유통·소비·폐기 과정에서 자원이 효율적으로 이용되려면 효율적으로 자원이 이용되려면 1회용품보다 다회용품을 사용하고 분리 배출을 적극 실천해야 한다라며, “사회구성원이 함께 노력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고양시 자원순환 집행계획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지속가능한 자원순환사회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작년에 고양시 자원순환 기본 조례를 제정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시책 추진을 위하여 지난 6고양시 1회용품 줄이기 활성화 지원 조례를 마련했다.

 

이후 시는 고양 자원순환가게, 커피전문점 다회용컵 테이크아웃 사업 등 실효성 있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여 폐기물의 감소를 유도하고 실행 가능한 자원순환사회로의 첫 발을 내딛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85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