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교육지원청, 교복물려주기 홍보 캠페인 실시 - 19일, 교복은행 홍보용 마스크 전달로 학생 교복물려주기 참여 독려 - 교복물려주기 사업을 통한 학부모 교복구입비 경감 및 친환경 교육 실천 - 교복은행 학교 참여 활성화로 교복 추가구입의 어려움 민원 해소 기대
기사수정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19, 학생 교복물려주기 참여 활성화를 위하여 파주교복은행(이스마트장터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관내 중·고등학교에 친환경 마스크를 전달하였다.


파주교복은행은 지난 5~19, 관내 19개 학교를 방문하여 친환경 봉제 마스크 4,000여장을 전달하면서 졸업 예정 학생들이 교복물려주기에 적극 참여해줄 것을 독려하였다.


경기도 교복은행 설립 및 운영 지원 조례에 근거한 교복은행은 학부모들의 교복구입비 지출을 경감하고 학생들에게는 물자절약과 재활용의 필요성을 교육하여 환경보전과 물자절약이라는 친환경 교육 실천을 목적으로 한다.

올해 관내 21교가 교복물려주기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 교복은행 총 판매수익금 9,951,550원이 학생장학금으로 기탁되었다.

파주교복은행은 12월초 기존 법원읍에서 운정 별하람마을4단지 내 사회적기업 건물로 이전함으로써 학부모·학생의 접근성을 개선하고, 최근 이슈되는 교복 추가구입 어려움 민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교복물려주기 활성화로 교복 구입비 지출을 경감하고 물자절약 및 환경보전의식 제고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86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