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할징어 게임’ 성황리에 종료 -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전래 놀이로 치매 예방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서구보건소가 전래 놀이를 통한 치매예방 교실 할징어 게임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일 밝혔다.

 

할징어 게임딱지치기 실뜨기 풍선 제기 구슬치기 장명루 팔찌 만들기 바람개비 공기놀이 등 다양한 전래 놀이를 통해 인지기능과 신체 기능을 향상시키는 치매예방교실이다. 일산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지난 11월부터 한 달 동안 진행됐다.

 

프로그램 종료 후 시행한 사후평가에서 참가자들은 인지 선별검사, 주관적 기억감퇴 평가, 한국형 노인우울척도 등 3가지 항목 모두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참가자들은 코로나로 인하여 답답했는데 삶의 활력소를 되찾았다”, “오랜만에 사람들을 만나 같이 어울리니 행복하고 벌써부터 추후 프로그램 개설이 기다려진다라고 말했다.

 

시는 프로그램을 더욱 개선해 내년에도 새로운 할징어 게임을 운영 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할징어 게임을 계기로 어르신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대면 프로그램들이 시작되어 치매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88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