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이동노동자 쉼터 ‘휴다방’ 개소식 개최 - 무인경비 시스템 갖춘 24시간 쉼터 화정역 광장 설치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지난 14일 택배, 대리기사 등 이동노동자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노동자 쉼터 휴다방의 설명회 겸 개소식을 화정역 광장에서 개최했다.

 

쉼터는 덕양구 화정역 광장과 일산동구 라페스타 제2공영주차장에 부스(컨테이너)형으로 설치됐다. 입구에는 목재 데크 및 차양을 설치하고 내부는 바 테이블, 고정형 소파 등을 설치했다.

 

또한 무인경비시스템을 이용하여 이동노동자들이 24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상시 개방한다. 관리 및 운영은 고양시노동권익센터에서 맡는다.

 

이날 개소식 겸 간담회에서는 이재준 고양시장을 비롯한 윤용석 시의원,민주노총고양파주지부 채수근 의장, 김수일 택배노조한진덕양지회장, 한기석 대리운전경기지부장, 허광진 런투유 능곡점 지사장, 화사모 이화섭 회장 등이 참석했다.

 

최현정 대리기사는 대부분의 이동노동자 쉼터는 건물 상층에 있는 등 접근성이 떨어져 있는데 고양시 이동노동자 쉼터는 화정역 광장 같은 이동노동자에게 최적인 장소에 설치돼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89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