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지난 1620명의 농업인이 참여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21년 하반기 친환경농업 의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친환경농산물의 인증기준, 인증사업자 준수사항 등 친환경농업 신규 및 인증농가가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내용을 다뤘다.


친환경농축산물 인증제도란 정부가 식품 안전성을 높이고 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유기합성농약, 화학비료, 사료 첨가제 등의 화학자재를 사용하지 않거나 일정 기준 이하로 사용해 생산된 농산물 및 축산물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이다.


 

교육 대상은 친환경농어업법에 따라 친환경농업 인증(신규, 인증갱신)을 받으려는 사람 및 인증을 받은 농업인이며 2년에 2시간 교육을 통해 신규 인증 신청과 갱신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앞으로 시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친환경농업 지원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인증 농가를 확대시킬 계획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친환경농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친환경농축산물 인증제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031-8075-4298)에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90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