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화군, “남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 참 배움의 시작!” - -‘마음으로 만나는 미술여행’ 개강-
기사수정


강화군 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고덕남)201291일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마음으로 만나는 미술여행프로그램을 관내 초·중학교에 보급하여 운영한.


이번 프로그램은 섬지역 삼산승영중학교를 시작으로 14개교(13회차)에서 운영된다. 이로인해 2학기를 맞는 학생들의 기대와 설레임으로 강화지역 교정에 풍요로움이 가득하다. ‘마음으로 만나는 미술여행은 학생들이 다양한 미술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고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강사로부터 양질의 강의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는 이번 수업은 학생들 각자 가지고 있는 고유의 창조성을 활성화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잠재된 능력을 계발하여 활용할 수 있게 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섬에 오신 선생님이 우리들의 이야기를 들어주시고 대화하며 함께한 수업에 감성이 풍요로워지는 느낌을 받았다. 또한 단계별로 수업이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니 앞으로 펼쳐질 수업의 기대감에 학교생활의 활력이 될 것 같다고 했다. 또한 활동을 하면서 친구를 도와주는 과정에 우정이 깊어지고 두터워지는 경험을 하였고 도움을 받는 친구는 고마움의 표현을 하며 서로를 교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말했다.


박상국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수업을 통해 한창 미래의 꿈을 가꾸며 자라나는 학생들이 건강한 표현력을 익히고, 전인격적인 개개인이 되게 하며 자신이 좋아하는 일과 잘 할 수 있는 일을 구분하여 활용하는데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길 기대하며, 강화 관내 학생들의 인성함양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9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