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강화섬포도의 소비촉진과 브랜드 홍보를 위해 “2012 강화섬포도 수확 체험행사를 오는 9.15()~16() 이틀간 강화군 양도면 동광중학교 운동장 및 인근 포도밭에서 개최한다.


강화섬포도는 청정지역으로 많은 일조(日照)와 해무(海霧)로 인해 다른 지역과 달리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포도는 펙틴과 탄닌 성분이 많아 장운동 촉진 및 해독작용에 좋고 유기산 등의 영양소도 다량 포함되어 있어 피로 해소와 혈액 순환에 좋다. 또한 포도 껍질에는 항암효과가 뛰어난 레스베라트롤이 많이 들어 있다.


이번 행사는 황금빛 가을의 포도밭에서 보랏빛 포도를 직접 따서 먹는 체험시간을 가질 계획이며, 포도수확 체험을 하는 동안에 Y-코러스 악단의 가을 음악회가 열려 가족과 함께 음악선율을 감상하면서 체험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직접 노래도 불러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또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맞이 포도주 담그기 체험을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고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도 운영할 계획이다.


양도포도작목회 김영묵 회장은 강화섬포도의 맛을 강화를 찾는 도시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란다고 말했다.


포도수확체험장을 찾는 체험객들은 강화의 가볼만 한 곳을 미리 정한 후에 체험장을 방문하면 더 좋은 여행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체험행사는 강화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i.ganghawa. 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문의전화 032-930-4135)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9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