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문화재단, ‘2022 고양아트마켓 - 내 방 안의 미술관 展’ 개최
기사수정

고양문화재단(대표이사 정재왈)224일부터 525일까지 고양아람누리 해받이터에서 2022 고양아트마켓을 개최한다.

고양문화재단은 2023년 미술관 플랫폼 사업으로 고양시립 아람미술관 및 해받이터, 지하 공간을 전시존으로 통합 리모델링하여 미술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올 해 개최되는 2022 고양아트마켓은 고양아람누리 해받이터 공간을 전시장으로 탈바꿈하여 고양시 작가와 시민이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2022 고양아트마켓 2월 말부터 5월 말까지 무료 전시로 진행되며, 2부로 나누어 개최된다. Part 1. 내 방 안의 미술관224일부터 43일까지 열리고, Part 2. 미술관, 자연을 사유하다413일부터 525일까지 열리며 두 개의 주제를 가지고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개최되는 Part 1. 내 방 안의 미술관에서는 국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고양시 작가 19명의 작품 60여 점이 전시된다. 19명 작가들 각자의 개성이 넘치는 작품들과 함께 아트프린트, 에코백 등 작가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아트상품 또한 전시되어 관람객에게 스스로 예술적 취향을 발견하는 경험을 제안한다. QR코드와 비치된 팜플렛을 통해 작품 설명을 보면서 작가의 세계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전시된 작품과 아트상품은 구매도 가능하다. 주로 한 점 당 20(72x60cm) 이하의 작은 작품들로 구성되어 관람객들에게 미술관에 전시된 작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현장에서 작품 가격을 확인 후 구매를 신청하면, 고양문화재단이 작가와 관람객을 매칭시켜 구매 전 과정을 도와주게 된다. 판매대금은 별도의 중개수수료 없이 전액 작가에게 지급된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이번 2022 고양아트마켓이 시민들에게 색다른 문화예술 취미생활을 제안하고 지역 내 미술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


이번 2022 고양아트마켓 - Part 1. 내 방 안의 미술관전시에 참여한 작가는 고영미, 김소연, 김수, 김재덕, 김지혜, 김철환, 리규, 박미진, 박은혜, 박제경, 박지혜, 방성욱, 심봉민, 안지혜, 이명순, 정은희, 최윤지, 하용주, 홍현주로 모두 현재 국내 각지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2022 고양아트마켓관람은 무료로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문화재단 홈페이지(www.artgy.or.kr) 및 고양시립 아람미술관 인스타그램(@aram_oulim_artmuseum)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95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