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보)“일자리가 최고의 복지”…시민의 내일을 준비하는 고양 - 일자리 지원체제 탄탄하게…홈페이지 개편하고 상담창구 강화 - 단 하나의 일자리도 소중하게, 구인·구직 ‘맞춤 일자리’지원 - 계층별 취업경쟁력 강화…트렌드 반영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기사수정

단 하나의 일자리도 소중하게, 구인·구직 맞춤 일자리지원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는 양질의 일자리 발굴을 위해 더 잡(JOB) 고양 일자리발굴단을 운영해왔다. 올해는 우리동네 일자리관리단을 신설, 틈새 없는 일자리발굴과 구인·구직 맞춤 지원에 나선다.

 

우리동네 일자리관리단은 구청 민원실,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설치된 거점상담창구 상담사가 교대로 참여해 운영된다. 권역별 기업 방문을 통해 기업의 니즈를 파악하고 숨은 일자리를 발굴, 고양형 일자리 DB(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시는 더 잡(JOB) 고양 일자리발굴단우리동네 일자리관리단을 활용해 기업별 특성에 맞는 채용행사를 개최, 대형 기업부터 소규모 사업까지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더 잡(JOB) 고양 일자리발굴단에서는 기존 일자리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대량 채용기업과 고양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컨설팅데이 온라인 채용설명회 찾아가는 일자리박람회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우리동네 일자리관리단은 권역 내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구인·구직 매칭 기업지원제도 안내 및 연계 작은 채용의 날 등을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찾아가는 일자리버스가 고양시 곳곳을 누비며 일자리상담, 취업지원컨설팅, 고양 JOB투어 등 일자리 지원 서비스를 제공, 나노 맞춤 일자리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계층별 취업경쟁력 강화트렌드 반영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고양시는 올해 계층별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산업과 관련된 신규 일자리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청년층 대상으로는 직무부트캠프 청년멘토링단 등을 운영하고 신중년층 대상으로는 경력활용 강사&멘토 양성 50+ 경력설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일자리 취약계층을 위해 공공-민간 취업날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시민들의 미래일자리 탐색과 신 직업군 진입을 돕기 위해 드론교육지도사 디지털온라인마케터 유튜브콘텐츠 영상편집 전문가 실버병원코디네이터 등의 프로그램도 신설 운영한다.

 

더불어 오프라인 행사보다 온라인에서 채용정보를 주로 찾는 시대상을 반영, ‘메타버스를 접목해 취업과 진로를 함께 탐색할 수 있는 계층별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와 디지털 가속화로 일자리 분야도 급속하게 변화를 겪고 있다, “고양시민들이 이러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해 생활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일자리 상담,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일자리통합홈페이지(www.goyang.go.kr/jobs) 또는 대표전화(031-8075-3665)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95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