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직영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 신청하세요 - 공존 문화 조성을 위한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 접수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길고양이 개체 수 증가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주민 간 갈등을 해소해 공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16일부터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TNR) 신청을 접수 받는다.

 

길고양이는 도심지나 주택가에서 자연적으로 번식하여 스스로 살아가는 고양이를 말한다.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은 몸무게 2kg 이상인 길고양이를 대상으로 포획(Trap), 중성화(Neuter), 제자리방사(Return)로 이루어져 TNR로 불린다.

 

중성화 된 고양이는 왼쪽 귀 끝을 1cm 잘라서 표시하는 방식으로 미수술 고양이와 구분하여, 일반인도 쉽게 식별할 수 있다.

 

길고양이 TNR은 길고양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인도적 관리체계다. TNR을 통해 수컷 고양이의 번식기 공격성 감소 발정기에 발생하는 소음공해 감소 타지역으로부터 새로운 고양이의 유입 차단 번식억제를 통한 개체 수 조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는 포획한 고양이를 고양시동물보호센터에서 수술한 후 인수공통전염병 예방을 위해 고양이 종합백신 접종 및 종합구충제(심장사상충)를 처치 할 계획이다.

 

고양시 포획 TNR 신청은 오는 216일부터 225일까지 고양시동물보호센터 블로그(blog.naver.com/goyang3232) 및 카페(cafe.daum.net/goyanganimal)에서 신청하거나 전화(031-962-3238)로 신청할 수 있다. 개인포획 TNR 신청은 32일부터 사업량 소진시 까지 전화(031-962-3238)로만 신청 받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96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