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 아람누리도서관, ‘고맙습니다 내 인생’ 전시회 운영 - ‘어르신 수필·시·그림책 자서전 쓰기 프로젝트’ 작품 전시
기사수정

고양시(이재준 시장) 아람누리도서관이 214일부터 228일까지 어르신 자서전 쓰기 프로젝트 고맙습니다 내 인생전시회를 아람누리도서관 1층 로비에서 운영한다.

 

고맙습니다 내 인생은 화정·아람누리·주엽어린이 3개 도서관에서 고양시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서전 쓰기 프로그램이다.

 

자서전 쓰기 프로그램은 지난해 5월부터 7월까지 총 12주에 걸쳐 원재훈, 이영주, 이상희 작가의 지도하에 진행됐다. 그 결과 어르신 25명이 자서전 11권을 발간했다. 발간된 인생 자서전은 19개 고양시립도서관에 비치돼 일반 시민들이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수필집, 시집, 그림책에 실린 105편의 자서전 기록과 함께 그림책의 원화와 책에서 발췌한 인상적인 문장들을 전시한다. 별도의 신청 없이 도서관에 방문하는 시민 모두가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지난 110일부터 26일까지 주엽어린이도서관에서 첫 번째 전시를 마쳤고, 아람누리도서관과 화정도서관이 차례로 전시를 이어간다.

 

한편 2017년 시작한 고맙습니다 내 인생프로젝트는 올해도 3개 도서관에서 추진할 계획이다. 고양시도서관센터는 어르신들의 삶의 기록을 출판 지원함으로써 시민의 삶을 자료로서 보존하고 공유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97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