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제1회 높빛희망학교 초등과정 졸업식 개최 - 고령의 나이에도 교육 과정 이수한 17명 졸업장 전달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25일 원흥평생학습센터에서 학력인정 초등과정 졸업생 17명의1회 높빛희망학교 초등과정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은 고령의 나이에도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교육과정을 이수한 초등과정 졸업생을 축하하기 위한 자리였다.

 

고양시가 직접 운영하는 높빛희망학교는 2021년 고양시 최초로 초등과정 학력인정 성인문해 프로그램으로 지정받아 올해 첫 초등과정 졸업생을 배출했다.

 

학력인정 성인문해 프로그램은 배움의 기회를 놓친 저학력비문해 성인이 글자를 읽고 쓰는 기초생활 문해능력은 물론 다양한 생활 속 경험과 문화체험 등을 지원하고 학력취득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초등과정 성인문해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습자 17명은 졸업장과 학력 인정서를 받았다. 이중 12명의 어르신들은 높빛희망학교 중학단계로 진학할 예정이다.

 

졸업장을 받은 어르신은 눈시울을 붉히며 생애 처음 졸업장을 받아 너무 기쁘다. 앞으로 중학과정에 진학해 더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배움의 의지로 졸업까지 하신 졸업생분들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배움의 길을 이어가시길 응원한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한편 고양시에서 직접 운영하는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초등과정과 중학과정은 검정고시 시험 없이 초등학교와 중학교 졸업이 가능하며 수업을 원하는 고양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과(031-8075-2278) 또는 원흥평생학습센터(031-969-2201)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97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