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 백석도서관 「시인 백석 탄생 110주년, 하얀 마음 백석」 운영 - 백석도서관 대표 인문 프로그램 「책 잇는 강의」 3월 개강
기사수정

고양시(이재준 시장) 백석도서관이 오는 321일부터 411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책 잇는 강의: 시인 백석 탄생 110주년, 하얀 마음 백석을 진행한다.

 

책 잇는 강의책과 사람을 이어준다는 의미와 모든 강의의 기반에는 책이 있다는 의미를 담은 백석도서관의 대표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강의가 끝나기 전 강연자가 직접 추천하는 주제 도서를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책 잇는 강의시인 백석(3) 음식과 요리(5) 예술(7) 심리학(9) 철학(11) 주제 순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3월부터 시작하는 첫 번째 강의인 시인 백석 탄생 110주년, 하얀 마음 백석은 시인 백석의 시 세계를 살피며 동시에 백석이 한국 시문학사에 기여한 여러 영향들을 발견할 수 있는 강의이다. 강의는 현재 서울예대 문예창작과 교수이며 문학평론가인 송종원 교수가 진행한다.

 

1차시: 백석의 시가 보여주는 잃어버린 고향, 그리고 유년 2차시: 길 위의 백석, 냉정한 세상 위에 서다 3차시: 백석이 시를 통해 찾고자 했던 것은 무엇인가 4차시: 백석과 한국 시문학사, 살아있는 백석의 순서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강의로 진행되며 신청은 34()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goyanglib.or.kr)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프로그램 신청 방법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화(031-8075-9081)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98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