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 대화도서관이 열두달 인문학당여름편을 운영한다.

 

열두달 인문학당은 2017년부터 시작하여 매년 기획 운영되고 있는 대화도서관 대표 인문학 강의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인문학 헤는 밤이라는 주제로 봄·여름·가을·겨울 총 4편을 진행하고 있다.

 

4(4.28.)에는 최준식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 한국학과 교수가 세계를 흥 넘치게 하라라는 제목으로 여름편의 첫 강연을 시작한다. 한국인이라면 꼭 알아야할 한국 문화와 한류의 성공 요인, 미래의 한류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5(5.26.)에는 강희정 서강대학교 동남아시아학 협동과정 교수의 진행으로 동양미술 이야기강연이 계획되어 있다. 고대 인도와 중국의 미술 등 흥미로운 동양 미술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6(6.30.)에는 이효원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의 우리에게는 헌법이 있다강연으로 여름편을 마무리한다. 717일 제헌절을 앞둔 시점에서 우리 헌법을 살펴보며 국가와 의 행복을 찾는 길을 이야기해 볼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저녁 730분부터 9시까지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오는 47()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화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담당자(031-8075-9123)에게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02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