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8()대한노인회 주관 ‘2022 대한노인회 노인복지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22 대한노인회 노인복지대상은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기여한 자치단체를 발굴 및 시상해 사랑과 실천의 나눔문화 조성을 기반으로 노인이 행복한 세상을 구현하기 위해 대한노인회가 주관해 추진하는 상이다.

 

수상 지자체는 지역의 대한노인회 연합회장 및 지회장의 추천을 받아 지자체 노인복지관련 공적사항에 대해 상벌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고양시의 주요 노인 사업으로는 경로당(무더위쉼터)에 냉·난방기, 식기세척기, 접이식 테이블·의자 지원 경로당 실버보안관 사업을 통해 경로당 방역업무 수행 및 노인의 지역복지사업 동참 활성화 고양시니어클럽 등 관내 13개 기관과 협약을 맺고 6천여 명의 노인 대상으로 일자리 제공저소득 돌봄 필요 노인 대상 노인맞춤돌봄사업 실시 노인 여가·문화 활동 프로그램과 치매조기 검진 시행 반려식물을 활용한 원예치료 사업 실시 AI돌봄로봇 효돌이, 효순이서비스 시행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올해 신규 사업으로 어르신 안심주치의 사업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실버스킹 등의 다양한 노인복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고령사회를 넘어 초고령사회로 진입하는 오늘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02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