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화도, 생활개선회 화합의 장! 풍성하고 다양한 농촌여성잔치로 펼쳐져.. - - 올해는 강강술래마당, 발효청 아카데미.. -
기사수정


생활개선강화군연합회(회장 황경남)꿈이 있는 농촌을 실현 하겠다 슬로건 아래 925일 강화군농업기술센터에서 회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강수월래 마당, 발효·청 전시회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강화군(군수 유천호)에서 여성학습단체인 생활개선회원들에게 전통문화와 농촌지킴이로서의 농촌생활에 대한 자긍심을 높여주고, 발효음식의 붐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발효음식의 맛과 멋을 주제로 발효청 27, 농가형 식초소스 45종이 전시되었으며, 농가에서 가장 많이 만들고 있는 매실청을 벗어나 강화특산물인 순무나 쑥을 소재로 한 다양한 농가형 소스로 농가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마늘식초, 야채식초와 발효청을 응용한 효소빵, 식초소스 샐러드, 고구마녹말 쨈 조리교육도 진행되었다.


또한, 젓갈새우를 활용한 강화명품젓국갈비 실용화메뉴 및 새우천마리탕수 및 강정, 젓갈새우찐빵 등 아이디어 메뉴가 다양하게 전시 홍보되어 참여자들에게 좋은 정보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마지막 오후행사로 펼쳐진 강강수월래 마당은 7080 힐링음악회로 음악을 통해 회원간의 화합을 다지며 쌓인 피로도 말끔히 풀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이날 개회식에서 유천호 강화군수는 세계화와 개방화의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열심히 노력하고 애쓰는 회원들의 노고에 격려를 보냈다고 말하고 강화군 농업발전을 위해 생활개선회가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0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