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 영도과학축제’운영 과학에 대한 흥미와 탐구심을 키우며 두배(배움과 배려)로 The⁺ 성장하는 행복한 영도초 -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탐구 중심의 과학 체험활동 운영 - 과학적 관심과 흥미를 높이기 위해 생활 속의 과학적 원리를 탐구하고 적…
기사수정

파주시 월롱면 영도초등학교(교장 최계윤)421일 각 교실에서 ‘2022 영도과학축제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교생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과학의 달을 맞아 두배(배움과 배려)The성장하는 행복한 영도교육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생활 속에서 찾을 수 있는 다양한 과학 원리를 탐구하며 과학에 대한 관심과 지적 흥미 및 과학적 탐구력을 신장시키는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행사에서는 고체 치약 만들기, 마찰력과 편광필름을 이용한 만들기, 테라리움과 보드게임을 통한 물의 순환과 생태계 평형 이해하기, 마블 런 트랙을 만들며 다양한 힘의 원리 이해하기 등 각 학년의 특성에 적합한 과학 체험활동이 진행되었다.

이 행사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중력, 가속도, 위치 에너지 등 어렵게 느껴지던 과학적 원리를 여러 가지 마블 런 트랙을 만들어보며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 , 친구들과 협력하여 구슬을 목적지까지 성공적으로 보냈을 때 기뻤다.”고 소감을 말했다.

최계윤 교장은 체험활동과 관련된 과학적 원리, 더 나아가 원리를 심화하며 과학적 탐구력과 창의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한 체험중심의 과학 탐구 활동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05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