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 금릉중학교, 1,2학년 진로 역량 강화 활동 실시 - 5월17일(화) 진로 역량 강화 탐색 활동 실시 - 1학년 업사이클링의 이해 및 팝업북 만들기, 꿈명함만들기 활동 - 2학년 전문직업인 진로체험 활동
기사수정

파주시 금릉중학교(교장 윤정의)517() 진로역량 강화 활동으로 꿈명함만들기(1학년), 환경-팝업북만들기(1학년), 전문직업인체험(2학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참가대상은 본교 학생 1학년 248, 2학년 244명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고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팝업북만들기(1학년)는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업사이클링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버려지는 책을 창의적인 생각으로 재구성하는 활동이다. 학생들은 그 과정에서 쉽게 버려지고 있는 것들에 대한 인식의 변화, 새로운 접근, 재창조하여 예술적 경험을 하고 자존감을 높이는 활동이다.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즐겁게 하는지 알아보는 자기이해 시간을 가진 후 꿈명함만들기대회(1학년)를 실시하였다. 적성에 맞는 일을 하여 성취감을 느끼는 것은 사춘기를 겪는 청소년에게 매우 중요하다.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20년 후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며 기록한 꿈명함은 먼 미래의 막연한 이미지가 아니라 실천의지를 다지는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전문직업인체험(2학년)은 학생들의 희망조사를 바탕으로 9개 강좌를 개설하여 진행하였으며 전문직업인으로서 느끼는 보람과 어려움, 전문인이 되기 위한 자질과 과정을 탐구한다. 또한, 자신이 관심있는 직업군의 일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진로적성을 탐색하는데 매우 적극적이었으며 집중하는 태도를 보여주어 지도하는 교사들도 보람있는 시간이 되었다.

금릉중학교 윤정의 교장은 본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설계 능력을 키우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09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