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동구청(구청장 방경돈)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관내 지역아동센터 10개소에 대한 아동급식 준비 실태와 식중독 예방 등 급식재료에 대한 전반적인 위생관리 상태점검을 시행할 예정이다.

 

지역아동센터는 아동복지법에 의한 아동복지시설의 하나로서, 지역사회 아동의 보호·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아동의 건전육성을 위하여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특히 지역아동센터가 아동에게 양질의 급식을 제공하는 것은 아동의 건강을 지켜주는 중요한 역할이다.

 

일산동구청은 지역아동센터에서 실시하는 급식비를 분기별로 지원하며, 상반기와 하반기에 전체 지역아동센터 급식 위생 지도·점검을 실시해 왔다. 지도·점검 시 담당자는 지역아동센터에 직접 방문해 식품 운반시설, 식기류 등의 위생적 관리, 급식보조금의 올바른 운용, 그리고 종사자에 대한 정기적인 위생교육 실시여부 등을 점검한다.

 

방경돈 일산동구청장은지역아동센터는 결식아동들의 식사를 챙겨줄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에서 올바른 급식 지급이 이루어지도록 지도·점검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11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