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산중학교 2022년도‘마음약국’행사 운영 “고민을 말하면, 마음 약을 처방해주는 ‘마음약국’ 행사를 통한 학생 정서 건강 도모” -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심리적 어려움 확인 - 행사 활동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도움
기사수정

파주 문산중학교(교장 최성오)에서는 교내 위(Wee)클래스 주관으로 620()부터 한 주간 ‘2022학년도 마음약국행사를 운영하였다. 학생 100여 명이 참여한 마음약국행사는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심리적 어려움과 스트레스를 풀어내기 위한 학생 정서 지원 프로그램이다.



마음약국에서는 공부 알레르기’, ‘꿈이 없어 증후군’, ‘예민걱정 과다증’‘마음속 호우경보 증후군등 청소년 시기에 고민해볼 만한 주제로 재미있는 병명을 만들어 제시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증상을 작성하면, 그에 따른 약(간식 및 대처방법)이 처방되는 식이다.



학생들은 행사 참여를 통해 자신의 스트레스를 점검하고, 마음속 고민을 친구들과 함께 나누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참여한 학생들은 나만 하는 고민인 줄 알았는데, 다른 친구들도 나와 비슷한 고민이 있다는 것을 알아서 신기했다.”,“간식 처방이 마음에 든다.”라고 말했으며, 한 학생은 막연하게 혼자 고민했던 것을 이번 기회에 표현해본 것 같아 후련하다. 앞으로는 고민 해결을 위해 선생님이나 친구들의 도움도 받고, 스스로도 노력해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문산중학교는마음약국행사 종료 후에도 고민 접수를 통해 확인한 학생들의 어려움을 바탕으로 전문 상담 등의 심리적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이외에도 학생 정서 건강 및 심리 안정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할 예정이다.

최성오 교장은코로나19를 극복해나가며 청소년들의 정서 건강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시기이다. 학생들의 정서 건강을 위해 늘 세심하게 살피며 학생 심리 지원 및 상담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14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