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고덕남) Wee센터는 감정조절 코칭 훈련 즐거운 내일 이란 주제로 <라온하제> 프로그램을 심리전문 강사가 참가하여 10회기에 걸쳐서 운영하고 있다. 강화중학교(강화군 소재) 1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1030일까지 진행되는 프로그램에는 10명의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집중 감정조절 코칭 훈련 프로그램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Wee센터장 박상국 장학관은 청소년들의 중요한 심리적 발달시기인 중학생들에게 심리전문가의 감정코칭 프로그램 참가를 통해서 심리적인 안정감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건강한 인성교육 실현을 위해서 기획운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송경희 팀장은 인성교육 강화를 위해서 Wee센터 중심으로 다양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강화중학교 감정조절 코칭훈련 <라온하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심리전문가 송구슬, 신지연박사(덕성여대)2명의 강사가 공동으로 감정조절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 학생들의 섬세한 감정변화에 귀 기울이고 자신의 안정된 감정조절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하는 10회 과정이 보람된다고 전했다.


 


강화교육지원청이 강화군 지역 내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담서비스 제공을 통해서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을 제공해주기를 기대해 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1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