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지역아동센터 나라사랑 한마당 축제” 열어...9사단 백마부대에서 성황리에 마쳐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10.13일, 관내 풍동 소재 9사단 주관으로 280여명의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아동센터 나라 사랑 한마당 축제”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행사를 주관한 9사단장은 “오늘을 계기로 우리 군부대도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부대로 거듭나기를 바라며, 오늘 참석한 아이들은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며 소감을 밝혔다.


 


군악대 환영 연주를 시작으로 시작된 이 행사는 9사단소개 동영상시청, 군장비 시승, 군부대 체험활동 장비물자 견학 및 사진전 관람, 홀트 우리랑풍물패 공연, 마술, 군악대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행사로 진행되 참가한 아이들은 하루종일 시간가는 줄 모르고 신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특별한 점심을 후원한 고양시 봉사단체인 다운회 회원 20여명은 행사에 참석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자원봉사자를 위해 350여명분의 자장면을 현장에서 직접 만들어 즐거운 점심시간을 제공하는 등 사랑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아이들은 평소 영화에서나 볼수 있었던 차미사일, 견인대공포, 장갑차, 전차, 신형제독차, 화생방정찰차 등 군 장비들을 직접 보고 체험하면서 내내 신기한 모양인지 계속해서 탄성을 질러댔다.



 


이날 참여한 정발신성지역아동센터 박성종센터장은 “쉽게 갈 수 없었던 군부대를 방문하고 아이들에게 특별한 체험을 할수 있게 해준 9사단과 자장면으로 봉사해주신 다운회 회원들에게 너무너무 감사드린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1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