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화문화역사해설 우리에게 맡기세요! - <청소년지역문화영어해설사 현장학습>
기사수정


강화교육지원청 강화방과후학교지원센터는(강화군청-강화교육지원청공동운영) 지난 416() ‘2012학년도 청소년 지역문화영어해설사 프로그램 개강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6회차 수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25일 토요일 서울의 경복궁과 남산N타워로 문화해설실습 현장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현장학습은 청소년지역문화영어해설사 프로그램을 학습중인 초.중학생 40명과 내국인교사 3, 외국인교사 4명이 함께 참여하는 실질적 체험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오천년 한반도 역사의 굴곡을 강한 의지와 열정으로 극복해내고 유구한 문화의 꽃을피워낸 강화, 지나간 과거가 아닌 오늘을 살아 숨 쉬는 역사와 문화의 고장 강화의 문화재를 학습중인 예비 청소년지역문화영어해설사들이 올바르게 지역문화를 이해하고,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에게도 그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보다 내실있는 문화해설사의 능력을 배양함과 동시 문화해설사로서 갖추어야할 기본예절을 배우는데 이번 현장학습이 큰 역할을 하였다.


이번 현장학습은 원어민 영어교사들과 함께 이동하며 영어로 전 과정이 진행되었으며 , 경복궁과, 남산N타워에서의 영어로 진행되는 문화재 설명을 듣고 영어문화해설사의 간접실습의 경험을 쌓기도 하였다.


현장학습에 참여한 이효정 학생은 그동안 이론으로만 학습한 문화를 직접 현장에서 진행되는 영어문화해설로 들으니 이해가 쉬웠으며, 멀지 않은 미래의 영어문화해설사로서의 길이 보인다며 뿌듯해 하였다.


박상국 교육지원과장은 학습실에서의 교육도 중요하지만 현장학습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실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으로 영어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2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