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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문화재단, 천하제일탈공작소와 [2022 아람콘텐츠교류협력사업] 두 번째 공연 시동 - “탈춤을 현대적으로 새롭게 창작한 <추는사람, 고양>” - 시민탈춤워크숍 <모두와 탈춤, 고양> 참가 시민과 합동무대도 펼쳐 - 10월 6일(목)부터 10월 9일(일)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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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문화재단(대표이사 정재왈)천하제일탈공작소‘2022년 아람콘텐츠교류협력사업의 두 번째 공동기획 공연으로 <</span>추는사람, 고양>106()부터 9()까지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에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span>공연예술예술 중장기창작지원사업> 선정작으로, 지난 1월 새라새극장에서 공연되어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받은 탈춤극 <</span>아가멤논>에 이은 천하제일탈공작소의 또 하나의 신작이다.

 

<</span>추는사람, 고양>은 탈춤이 전통에 머무르지 않고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다면 어떤 모습일까를 상상하며, 각 지역 탈춤의 인물을 새롭게 해석하고 창조하여 지금의 말과 음악, 춤을 더하고 동시대의 의상과 감각으로 탈춤을 다시 쓴 작품이다. 시대를 풍자 하고 비판한 고성오광대 말뚝이는 앵커 뚝이말, 놀기 좋아하는 봉산탈춤 취발이는 인싸 BARI’, 아들을 훈육하던 양주별산대놀이 취발이는 관객과 함께 춤추는 트레이너 취발, 조선후기 여성의 억척스럽고 불운한 삶을 대변한 강령탈춤의 미얄할미는 자기 삶의 주인이 되는 미얄욘세, 타락한 종교를 풍자한 은율탈춤의 목중은 전통예술의 교육 방식을 되돌아보는 로봇 목중으로, 신세를 한탄하던 통영오광대 문둥은 우리네 삶을 풍자한 일하는 둥 마는 둥으로, 자유롭고 거침이 없던 안동하회별신굿탈놀이의 이매는 랩퍼 ‘MC이노마야로 다시 태어난다.

 

특히, 이번 공연 전통탈춤이 마당에서 공연되었던 것처럼, ‘새라새극장의 객석과 무대를 움직여 마당 형식으로 연출 하여 관객과 배우, 객석과 무대가 하나로 연결되도록 확장하여 사용 할 예정이다. 관객은 새롭게 해석된 탈춤 사위와 음악을 통해, 탈춤이 단지 옛 것이 아닌 지금 현재의 예술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한편, 94()부터 4주간 고양아람누리에서 진행된 <</span>모두와 탈춤, 고양> 시민탈춤워크숍을 함께한 고양시민들과 108(), 9() 양일간은 <</span>추는사람, 고양>에서 천하제일탈공작소의 탈꾼들과 특별한 합동 무대를 펼친다.

 

천하제일탈공작소의 2022년 신작 <</span>추는사람>은 지난 5<</span>추는사람, 금천>을 시작으로 7<</span>추는사람, 서서울>을 선보였고 10월에는 <</span>추는사람, 고양>을 선보인다. 그리고 12월에는 <</span>추는사람, 남산>을 선보이게 된다. <</span>추는사람>에 지역명이 붙는 것은 그 지역의 시민들과 함께 공연을 준비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금천에서 함께 춤춘 시민들과 금천뮤지컬센터에서 공연을 했었고, 서서울에서 함께 춤춘 시민들과 서서울예술교육센터에서 공연 했다. 고양에서 함께 춤춘 시민들과 고양아람누리에서 공연을 함께 할 예정이고, 서울에서 함께 춤춘 시민들과 서울남산국악당에서 공연을 함께 할 예정이다. 이는 모두와 탈춤을 추고자 하는 젊은 탈춤꾼들의 노력의 일환이다.

 

고양문화재단의 아람콘텐츠교류협력사업은 국내 우수 예술단체와 지속적으로 이어 온 공동주최 프로젝트이며, 올해 두 번째 신작으로 함께 하는 천하제일탈공작소는 집단의식과 놀이로만 치부되던 탈춤을 방대한 소재, 다양한 장르와의 결합으로 동시대 공연예술로서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본 공연은 5세 이상 관람가능하며, 티켓은 전석 25천원이며 보다 자세한 공연 정보 및 예매는 고양문화재단 홈페이지(www.artgy.or.kr)1577-7766에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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