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 파주꿈의학교’학습공동체와 함께하는 일대일 회계 컨설팅 지원 - 학습공동체 대상 일대일 멘토·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기사수정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17일부터 10월 한 달간 ‘2022 파주꿈의학교 학습공동체와 함께하는 일대일 회계 컨설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컨설팅은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과 2022 파주꿈의학교 학습공동체가 공동 주관하여 신규 운영자가 2022년도 꿈의학교 사업을 원활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각종 연수를 지원한다.

 

지난 1~2차 연수를 통해 회계사와 함께하는 경기꿈의학교 사업비 집행 매뉴얼을 이해하고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번 마지막 3차 연수에서는 최종 사업비 집행 및 정산 전 개별 꿈의학교별로 회계 컨설팅을 지원하는 것이 꿈의학교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는 학습공동체 운영진의 제안에서 회계 컨설팅을 고안하게 되었다.

 

경기꿈의학교는 연말까지 사업비를 집행하고 정산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번 개별 회계 지원을 통해 파주꿈의학교는 투명한 회계 정산 과정을 한 번 더 거치게 됨에 따라 업무 효율성 및 회계 투명성을 고취하게 된다. 또한 각 꿈의학교는 수업 중 컨설팅 진행을 통해 꿈의학교 전문가의 조언을 바탕으로 학생 주도성을 신장시키는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 꿈의학교 운영자는 꿈의학교 사업비 정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학습공동체와 파주교육지원청이 함께 최종 정산 전 일대일로 각 꿈의학교 상황에 따라 개별 지원해줌에 따라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매우 만족스럽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29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