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의회 박신성의원, 5분 자유발언 통해 운정3동 주거 안전대책 마련 촉구
기사수정

파주시의회 박신성 의원은 18일 제234회 파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운정3동의 교통·환경·교육·치안 분야에 대해 종합적인 주거 안전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5분 자유발언을 했다.




먼저 박신성 의원은 파주시의 급속한 발전에 따른 난개발 문제는 우려가 아닌 현실이다라고 지적하면서 난개발로 인한 좁은 도로와 복잡한 도로망, 잦은 공사로 인한 부실한 노면 상태, 교통 서비스 부실 등 운정3동의 교통 문제가 심각하다며 파주시에서 지자체 차원의 대책을 적극적으로 수립하여 시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박 의원은운정3동은 환경 분야의 민원도 급증하고 있다시민들이 체감하고 있는 환경문제도 심각한 만큼 적극적인 자세로 해결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운정3동은 인구에 비해 학교가 절대적으로 부족해 학생과 학부모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짚으면서 계획하고 있는 학교 개교를 차질 없이 추진하고, 운정3동 학생들이 불이익과 불편을 겪지 않도록 추가적인 학교 개교, 셔틀버스 운행 등 다각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박신성 의원은 최근 운정3동 주택단지 중심으로 수차례 발생한 절도 사건을 언급하면서방범 CCTV 확충, 바닥 매립 등 설치, 보안등 확충, 순찰 강화 등을 통해 취약한 치안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주거환경을 조성해 달라고 강조하며 발언을 마쳤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30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