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 문발초등학교, 노을빛 문화예술축제 성황리에 진행 - “나의 꿈! 너의 끼! 상상의 나래를 펼쳐라!” - “다양한 노을빛 문화예술축제 프로그램으로 나의 꿈·끼를 끼워요”
기사수정

문발초등학교(교장 한양수)1017일부터 1019일까지 3일간 나의 꿈! 너의 끼! 상상의 나래를 펼쳐라!’라는 주제로 문화예술축제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문화예술축제는 문화예술 발표회, 문화예술 체험, 문화예술 전시회, 알뜰시장이라는 4가지 주제로 운영됐다.


문화예술 발표회는 학급 중심의 ‘11재능 발표회와 동아리활동 중심의·끼 발표회로 나누어 운영된다. 이번 발표회는 그동안 코로나로 움츠려 있던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찾아 무대에 올라가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기회의 장이었다. 첫날 프로그램인 문화예술 발표회는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방송하여 직접 자리를 찾지 못한 학부모님들도 자녀들의 발표회를 볼 수 있었다.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은꿈트리 체험부스라는 주제로 운영되고 있다. 이 체험 프로그램은 5~6학년 학생들이 부스를 운영하고, 1~4학년 학생들이 참여해서 체험하는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5~6학년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부스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준비하면서 자기주도성과 책임감을 키우고, 진로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문발초등학교 한양수 교장은 문화예술 전시회는 학생들의 11작품, 방과후 활동 작품, 학부모 작품 등을 전시하고 있는데, 친구들과 학부모님들의 작품을 감상하며 상호 이해와 문화예술적 안목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30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