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산서구보건소, 재가암환자를 위한 프로그램 ‘행복한 동행’운영 - 환자, 가족 대상…심리치료, 원예수업 등 총 16회 구성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는 고양시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재가암 환자 및 보호자 10여 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동행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 104일부터 시작해 12월까지 매주 2회씩 총 16회운영될 예정으로, 암으로 고통 받는 환자와 돌봄에 지친 가족들에게 정서적 지지를 나누고 재활의 의지와 용기를 북돋우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행복한 동행은 평소 외부활동이 어려운 환자 및 가족들을 위한 심리치료 및 웃음 체조 운동 진행과 함께, 꽃바구니 꾸미기와 생화리스 만들기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암환자의 가족은 기나긴 투병으로 심신 우울하고 지쳐있었는데, 원예수업이 힐링이 되어 스트레스가 해소 되었다암환자끼리 정보 공유 및 위로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보건소는 또한 취약계층 재가암환자를 대상으로 개인별 방문간호 서비스와 암 관리를 위한 맞춤형 영양교육, 운동교육을 실시하며 영양제와 영양식을 지원하고 있다.

 

일산서구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가암환자와 가족들이 희망을 가지고 암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암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31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