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의회 손성익 의원, ‘파주시 장기등 및 인체조직 기증 장려에 관한 조례안’대표발의
기사수정

파주시의회 손성익 의원이 대표발의한 파주시 장기등 및 인체기증 장려에 관한 조례안25일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의결됐다.

 

이 조례안은 장기등·인체조직(장기등 및 인체조직) 기증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기증자와 유족에 대한 예우 및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필요한 제도를 마련하고자 발의했다.

 

조례안에는 파주시가 장기등·인체조직 기증 장려계획을 수립지원할 수 있고, 파주시보건소(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 포함)에 접수등록 창구 설치 및 기증자와 유족에게 예우 및 지원을 할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 조례를 통해 향후 장기등 인체조직 기증자와 유족은 시에서 운영하는 시설물의 사용료, 입장료, 주차료를 감면받을 수 있고, 기증자 유족의 불편과 불안감을 덜어주기 위한 전문인력을 통한 심리지원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

 

손성익 의원은 제안설명을 통해 장기등 및 인체조직 기증의 인식을 개선하고 이를 장려함으로써 장기등 및 인체조직의 적정한 수급과 안전성을 도모하고 생명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이 필요하다장기등 및 인체조직 기증 문화가 확산되길 바라고 뇌사로 사망하는 장기기증자 분들의 숭고한 뜻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35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